VR방 창업비용 저렴하지만 꼭 따져야 할 사항은?

8/19/2017, 8:35:21 AM

 


흔히 직장업무가 안 맞아서 창업을 고민하거나 나이가 많아 창업밖에 할 수 없는 창업초보자들에겐 공통적으로 고민이 많다그동안 살면서 취득한 자격증도 없고큰 평수로 가게를 운영할 만큼 여유 자금도 없다는 것이다또한 임대료인테리어 비용광고비용 등 여러 가지 생각할 것도 한 두 가지가 아니라 머리가 아프다. 
 
이러한 상황에서 초보 창업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업종은 VR방 창업이다초보 창업자들은 우선 VR방 창업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을 꼽는다.  

그 이유로는 층수 상관없이 최소 3평 이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으며기계만 들여다 놓으면 소비자에게 가상현실을 바탕으로 한 신기한 경험을 체험 할 수 있게 해주며 안정적인 수익창출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 

 
경제 불황 속에 현실적으로 투입대비 산출이 중요한 상황에서 VR방 창업비용과 수익률은 초보 창업자에게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다또한 인테리어도 주기적으로 바꿀 필요도 없고 새로운 프로그램이 나오면 기계에 시스템을 입력하기만 된다.
 
전국 주요 도시에서 VR방 프랜차이즈를 운영 하고 있는 VR STAR’ 관계자는 “VR방 창업비용이 저렴하더라도 여러 가지 가능성을 다 따져보고 주의 깊게 살펴봐야 한다."면서 "가맹점 오픈 후 세세한 관리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대출상담수익률 향상을 위한 고민들을 같이 해줄 수 있는 본사와 함께 일하는 것이 저렴한 VR방 창업비용 보다 중요하다."고 말한다